초등 저학년 커리큘럼 키워드 (재미와 기본)
▣ 파닉스
단어를 '외우는' 게 아니라 '읽을 수 있게' 만드는 수업
자체 개발 교재로 자음·모음 소리부터 음절 끊기까지, 3개월 완성! 고학년도 빠르게 읽기 가능 누구나 가르칠 수 있지만, 완성도는 다릅니다.
▣ 말하기
말하기는 많이 말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문법에 기반한 정확한 문장 훈련과, 단순하고 반복적인 회화 패턴 암기를 균형 있게 훈련해야 말문이 열립니다. 두 가지가 모두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저희는 목적에 맞는 말하기 훈련을 정확히 시킵니다.
▣ 듣기
하루아침에 되는 게 아닙니다.
하루 24시간, 1년 365일 영어에만 노출돼야 귀가 트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매일 듣고, 따라 말하는 반복 훈련을 시킵니다.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집에서도 매일 듣기 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 문법
저학년도 문법, 충분히 배울 수 있습니다.
중요한 건 ‘무엇을’ 가르치느냐보다 ‘어떻게’ 가르치느냐입니다.
저희는 문법을 어렵게 가르치지 않습니다. 노래하고, 따라 말하며, 문법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합니다.
▣ 독해
자연스럽게 읽어 의미를 익히는 독해도 중요하고, 하나하나 정확하게 해석하며 읽는 훈련도 중요합니다. 저희는 두 가지 방식 모두를 균형 있게 훈련하여 이해력과 해석력,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자 합니다.
▣ 말하기 연습을 위한 최강영어 학습 툴
▣ 라즈키즈 다독 프로그램 (듣기, 읽기, 문제풀기)
▣ 수업시간에 말하기 연습
▣ 자체 파닉스 수업
▣ 초등 저학년 link 영작
초등고학년 커리큘럼 (중등 대비)
▣ 단어
외국어를 배우면서 단어를 외우지 않는다는 건 말이 되지 않습니다.
지금의 단어 실력이 중·고등학교 성적과 등급을 좌우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매일 조금씩 소분하여 반복 노출하고, 철저히 관리합니다. 단어는 벼락치기가 아닌 매일 체화하듯 익히는 것, 그 과정을 저희가 책임지고 지도합니다.
▣ 문법:
문법이 중요해서 문법을 가르치는 게 아닙니다.
문법은 독해와 라이팅의 기반이 되기 때문에 탄탄하게 배워야 합니다. 저희는 문법을 위한 문법이 아니라,영어를 이해하고 쓰고 읽기 위한 문법을 가르칩니다. 문법이 자연스럽게 해석과 글쓰기로 이어질 수 있도록 수업을 설계합니다.
▣ 독해
쭉쭉 읽으며 이해하는 ‘유창성 독해’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중·고등학교에 올라가면 모든 단어를 알아도 문장 구조 때문에 해석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문장의 구조를 정확히 보는 훈련을 함께 합니다. 누구나 구조독해를 가르칠 수는 있지만, 최강영어는 ‘한 끗’ 다른 방식으로 아이들의 눈을 열어줍니다. 단어가 아닌 문장 전체를 꿰뚫어 보는 힘, 바로 그 힘이 나중의 내신과 수능을 결정합니다.